[도어락] 현실적 공포감 체험단 모집

[도어락] 현실적 공포감 체험단 모집

2019. 3. 17. 19:30리뷰/영화

반응형
달상영화 27

 

 

도어락 ( Door Lock, 2018 )

 

스릴러 / 한국 / 102분 / 2018. 12. 05 개봉 / 15세 관람가

 

감독 : 이권

 

출연 : 공효진, 김예원, 김성오, 조복래, 이가섭, 한지은, 이천희, 김광규

 


  

현실적 공포감 체험단 모집

 

1. '도어락'의 주의사항 끄적끄적.
스릴러 영화를 보러 왔는데,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모르겠다. 왜 공포물이 나오는 건지, 안 본 눈을 사고 싶다. 이 영화는 스릴을 넘은 공포물이다. 참고하고 보길 바란다. 하아. 공포를 느끼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

무서워서 살겠나 싶다. 영화를 보면서 느낀 생각과 다 보고 나서 느낀 생각의 결론이다. 언제적일지 모를 날에 뉴스거리와 함께 동영상을 시청한 적이 있었다. 한 때 떠들썩 했던 기억이 난다. 그것을 모티브로 한 게 아닌가 싶다. 영화의 줄거리 등등 정보를 잘 안보기에 맞는지도 모르겠다. 굳이 찾아보고 싶지는 않다. 개인의 몫. 정말 안 본 눈을 사고 싶다. 돈 많이 벌자.

 

 

2. 도어락
여튼, '도어락'. 신선하다면 신선하다. 너무나도 신선하고 두려움이 싹트는 영화다. 공포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다시 한 번 추천한다. 이 영화를 공포물이라고 하기에도 참 그렇지만 나에겐 스릴을 넘은 공포물이었다. 현실적인 공포감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런 공포감이 끝나지 않을 수도 있다. 무슨 말인지는 보면 안다. 공포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안 보는 게 낫다. 두려움이라는 의심병이 싹틀 수 있다. 아니 생길 수밖에 없다. 이 영화를 본다면. 개인의 몫. 

 

'도어락'이 말하는 몇 가지

안심할 수 없는 사회를 암시한다. 믿을 수 없는 도어락, 불친절한 경찰, 어중이떠중이 CCTV, 궁극적으로 사람 그 자체. 근본적으로 CCTV에 문제가 없었다면 이 영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 하나로 여러 문제가 싹트고 커져버렸다. 난감하기 그지없다. 결론은 도어락만 믿지 말자. 다른 것도 추가하자?

② 이 영화를 생각없이 본다면 반전에 당해버린다. 반전에 당해버렸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복선들이 깔려있다. 복선이라고 하기에 민망할 수도 있다. 그런 것들이 깔려있다. 곰곰이 보자.

시선이라는 오해가 불러온 비극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사람으로 대하자.

사이코패스의 등장. 사이코패스가 한 둘이 아니다. 그렇게 느꼈다. 범인을 제외하고 2명은 사이코패스가 아닌가 느꼈다. 소름이다. 이 사회는 안전한가.

3. 조경민 (공효진)
은근히 답답한 캐릭터다. 영화를 보는 내내 소리치게끔 만든다. 두려움은 알겠지만 이해가 가질 않는 장면이 더러있다. 다중이인지 멍청한 건지 모르겠다. 캐릭터가 딱 이렇다할 개성이 없다. 상황에 따라 변화한다. 그래서 이해가 안가기도 한다. 억지로 끼워맞춘 연출이라면 이해된다. 안타깝다.

 

4. 오효주 (김예원)
이런 든든한 친구가 있다면 뭘 더 바랄까. 인생 성공.

 

5. 이형사 (김성오)
직업으로서가 아닌 사람으로서 다가갔으면 한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 경찰...
  

 

6. 김기정 (조복래)
어떻게 보면 참 안타깝다. 시선 한끗 차이로 그의 사악함을 보여준다.  

 

7. 한동훈, 관리1 (이가섭)
오피스텔 CCTV 관리자다.  종종 등장한다.

 

8. 강승혜 (한지은)
첫 장면부터 소름을 느끼게 해준 피해자 강승혜. 끝까지 눈물마저 머금을 정도의 아픔을 보여준다. 무슨 죄인가.

 

9. 김성호 과장 (이천희)
그의 눈초리는 무엇을 암시하는가? 짝사랑인지 아닌지. 의심병이 도졌다.

 

10. 차장 (김광규)
이 영화에서 웃음을 느낄 수 있는 존재다.

 

 


2019/03/15 - [달상영화] -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원하고 바라는 삶의 꿈 한 마리.

2019/03/09 - [달상영화] - [캡틴 마블] 그렇게 흔들어 놓고.-달상

2019/03/04 - [달상영화] - [창수] 모태솔로? 첫사랑의 느와르.-달상


달상의 문화생활 끄적끄적 http://moonsang92.tistory.com/

반응형